반응형

'미국주식' 할 때, 꼭 필요한 사이트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일 많은 분들이 'Investing' 아닐까요? 라고 아마 말씀하실거에요.

200% 동의하는 바이지만, Investing에서는 찾을 수 없는 좀 더 디테일한 내용들은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오늘 한 번 알아볼까요?

 

◇ Finviz [ finviz.com

 

해당 사이트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바로 'Maps'인데요.

전체적인 섹터(Sector)별 주가 흐름, 시장 상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접속한 후, Category 중, 빨간색 네모 박스로 표시된 Map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 나와있는 네모칸의 크기는 S&P500에서 해당 섹터가 차지하는 시가총액의 비중 정도를 의미합니다.

(크기가 크면 클수록 시가총액이 크다는 의미)

 

 

 

 

FINVIZ에는 위처럼 MAPS만 볼 수 있는건 아니고 해외주식, 특히 미국주식의 종목별 재무제표 등을 자세히 다루고 있는데요.

 

 

 

 

 

 

 

 

메인 페이지에서 내가 알아보고 싶은 종목(예로는 NKE)을 검색하면, 이런식으로 정리가 깔끔하게 나오게 돼, 개인적으로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히, NEXT 5YEARS EPS처럼 접하기 힘든 재무제표들을 많이 담고 있어서 유용합니다.

 

 

 

◇ TipRanks [www.tipranks.com]

 

 

Finviz를 통해 재무제표를 확인해보고, '오, 저 주식은 재무제표도 훌륭하고 장기 투자하기 적합해 보이네' 라고 개인적인 판단을 내리는데 성공했더라도, 뭔가 불안하시죠?

 

그럴땐, TipRanks를 통해 전문가들의 개별 종목 관련한 Analysis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Tipranks는 재무적인 지표들을 제시한다기 보다는, 미국의 애널리스트들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사이트입니다. 

 

단 하나의 단점을 꼽자면,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중/소형주 같은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는점?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페이지에 검색창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원하는 기업을 검색하면 됩니다. 

전, 위에서 했던 것처럼 NIKE(nke)를 검색해볼건데요.

 

 

 

 

 

 

 

 

해당 사이트에서 나이키의 티커인 NKE을 검색하면 아주 보기 좋게 현재 적당한 가격인지, 사야되는 가격인지, 아니면 매도가 적정한지에 대한 의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이키는 현재 대비 Strong Buy이며, Analyst Price Target on NKE는 168.11$입니다.

 

 

 

 

 

출처 : Tipranks.com

 

 

 

 

이 사이트에서는 애널리스트의 분석 뿐만 아니라, 종목 자체에 대한 분석도 종합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화면인 'STOCK ANALYSIS'도 제공합니다.


나름 유용하게 사용되어집니다.

 

 

 

◇ Yahoofinance [finance.yahoo.com]

 

 

사실은, 야후 파이낸스 하나만 잘 이용해도, 여러가지 사이트를 동시에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미국 주식을 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필수 사이트인데요.


다만, 조금 디테일이 떨어지는듯해(개인적인 생각) 위의 사이트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 사이트들을 병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야후 파이낸스에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바로 Stock Charts & Comparison입니다.

주가들 여러개의 추이를 같은 기간 대비 비교할 수 있다는게 아주 놀라운 기능인데요.

 

자, 이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해당 페이지에서 'AMAT'을 검색해볼까요?

 

 

 

 

 

 

 

 

뭐 이런 저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이제 'Chart' 부분 클릭!

 

저같은 경우는 보조지표 몇 개를 좀 세팅해놓은 상태라, 보시기에 조금 지저분해보이지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깔끔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의 종목들이 얼마만큼의 기간동안 얼마만큼 상승하였는가? 에 대한 기준을 늘 테슬라와 비교하곤 하는데요.

테슬라보다 성장세가 높으면 '고평가' 정도로 평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종목의 상승세가 빠른가? 정도를 비교할때 좋습니다.


제가 비중을 크게 두고 있는 AMAT같은 경우도, 단일 주가로 놓고 봤을때는 '와, 상승률이 어마어마하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를 TESLA와 비교해본다면, 마냥 그렇지 만도 않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나름 객관적으로 주가 종목을 비교 분석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AMAT'을 테슬라의 1년간 주가와 비교해볼까요?

+ Comparison 을 클릭해서 테슬라의 티커인 TSLA를 추가해줍니다. 

 

파란색 선이 테슬라이고, 그 아래의 빨간색 선이 'AMAT'입니다. 

테슬라가 정말 미친듯이 오른감도 있지만, AMAT같이 실적 탄탄한 종목이 이렇게 밖에 못갔다는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대략적으로 내가 들고 있는 종목이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Positioning) 알 수 있는 좋습니다.

 

예전에는 저걸 엑셀 함수로 적용해서 일일히 대입하고 그랬던거에 비하면, 세상 참 좋아졌죠?

위의 사이트 뿐만 아니라, 공매도 비중을 알 수 있는

 

NAKED Short Report [nakedshortreport.com] 이나,

각 기업들의 공시를 확인할 수 있는 BamSEC [www.bamsec.com] 등 다양한 사이트도 많아요.

 

대략적으로 저는 한 6 - 7가지 사이트를 주로 애용합니다.

다음번에 또 다룰 기회가 있으면 다룰게요.

 

안녕!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