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어느덧 2023년 FOMC도 마무리가 됐습니다.

이제 다시금 2024년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23년에 있었던 FOMC도 주요했던 이벤트 중 하나이지만, 2024년이 더 큰 이벤트로 다가올 것 같은.. 느낌이..

 

아무튼, 2024년 미국 FOMC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지만, 미국 시간 기준으로 설명이 되어있으니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Meeting calendars and information

The Federal Reserve Board of Governors in Washington DC.

www.federalreserve.gov

 

 

제가 정리한 내용인데요.

기준은 '금리 결정' 시간 기준입니다. 

 

즉, 1회차라고 적혀있는 곳을 예로 들어보면, 한국 시간으로 2월 1일 새벽 3시에 '금리 결정'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그 이후, 파월 연준의장의 기자회견 등 주요 이슈들이 진행될 예정이구요.

 

'비고'란에 점도표 공개라고 되어있는 부분은 말 그대로 1년에 4번, 향후 미국 기준금리의 향방을 알 수 있는 주요한 이벤트입니다.

오늘 발표된, 그러니까 12월 FOMC에서 공개한 점도표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12월 FOMC 점도표 분석 [미국 기준금리 인하 시기]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고단했던 2023년도 어느덧 막바지입니다. 그 동안 많은 투자자들을 울리고 웃게 만들었던 연준의 FOMC도 올해는 마지막이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예상했던대

seek-and-eat.tistory.com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글, 그리고 Fed watch를 토대로 2024년 미국 기준금리에 대한 대략적인 방향을 살펴보자면,

현재까지는 2024년 3월에 첫 기준금리 인하를 한다가 '정배'이며, 대략 시장 참여자들은 150bp 이상을,

연준은 75bp 정도 인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1월 FOMC 이후, 또는 다른 주요 경제지표들의 발표에도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다음 FOMC에서 주요 인사들의 발언을 눈여겨봐야겠지만, 금리인하까지 앞으로 약 2번의 FOMC가 남았다고 볼 수 있는겁니다.

 

지금까지 2024년 FOMC 일정과 2024년 미국 기준금리에 대해 대략적으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2024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