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텍사스 화재 보고서 3줄 요약 (feat. NTSB)
2021. 10. 22. 18: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지난 4월, 텍사스에서 테슬라 모델S 차량이 전소됐던 사고 기억나시나요?
충돌 당시 한 사람은 조수석, 한 사람은 뒷좌석에서 발견되면서
"충돌 당시 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없었다"라고 경찰이 주장하면서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기능이 오작동한건가?"라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는데요.
21일(미국 현지시각), 미국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에서 해당 사고에 대해
"충돌 당시 운전석, 조수석 모두 사람이 앉아있었고, 안전벨트 역시 착용하고 있었다" 라고 세부 사항을 발표했는데요.
해당 조사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세 줄 정도로 요약하자면,
1. 충돌 당시 운전자와 조수석 모두 탑승
[driver and passenger seats were both occupied at the time of the collision]
2. 두 사람 모두 안전벨트 착용
[both people were wearing their seatbelts.]
3. 운전자가 충돌하기 전, 가속 페달을 밟고 있었음
[The data also indicate that the driver was applying the accelerator in the time leading up to the crash]
해당 리포트는 테슬라의 FSD(완전자율주행),
오토파일럿 기능에 대한 의구심을 어느정도 해소시켜주는데 도움을 줬는데요.
오늘 테슬라가 900달러까지 천장을 뚫고 갈만큼의 성장 Momentum에 해당 이슈도 일부 기여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제 발표된 호실적도 한 몫 했구요.
제 포스팅에 보면 테슬라 실적 관련된 내용도 다뤘으니,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NTSB에서 발표한 테슬라 사고 보고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국내주식_해외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월 연준 의장 BIS 컨퍼런스 발언 요약 및 해석 (0) | 2021.10.23 |
---|---|
[미국 ETF/ETN] BULZ - FNGU, SOXL에 이은 3배 레버리지 ETN (0) | 2021.10.23 |
엔켐 청약 최종 경쟁률, 배정 수량 완벽 정리! (0) | 2021.10.22 |
[공모주 집중 분석] 하반기 상장 공모주 주가 총 정리 (6) | 2021.10.22 |
[공모주] 엔켐 1일차 청약 경쟁률 각 증권사별 완벽 정리 (1) | 2021.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