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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갖고 계신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있던 날입니다.
일단은 간략한 써머리 먼저 알아보고 갈게요.



- 매출(Revenue) : $13.76 billion (137억6천만 달러 - 약 16조원)
[예상치 상회 - $13.63 billion expected per Refinitiv]


- 당기순이익(Net income) : $1,618 million (16억 1천8백만 달러 - 약 2조원 )


- 주당순이익(EPS) : $1.86
[예상치 상회 - $1.59 expected per Refinitiv]




해당 그래프(분기별)를 보면, 첫번째는 분기별 차량 인도량, 그리고 두 번째는 순이익과 EBITDA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두 번째 차트의 파란색 그래프는 순이익을 나타내고 있는데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 이외의 것들의 이익 부문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ⅰ. 탄소배출권


해당 실적 발표 자료에 보면
'of which regulatory credits'
라고 있습니다.

이 부문이 $279 million 으로 나와있는데 전년도 대비 30% 감소한 것으로 나옵니다.

ⅱ. 자동차 판매 마진


테슬라의 실적 발표 자료를 보면,
'Automotive gross margin'
이라는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즉, 자동차 팔아서 얼마 남겨먹니?"정도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번 발표에 30.5%로 최고치를 찍었는데요.
분기별로 구분을 먼저 해보자면,




완만하지만 꾸준한 우상향의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자동차 부문 마진율은  여타 자동차 회사랑 비교하면, 차이를 실감할 수 있을겁니다.

해당 자료는 2분기 자료로, 테슬라 역시 2분기 28.4%로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자동차 회사별 2분기 자동차 부문 마진율

기아 : 8.1%
현대차 : 4.6%
GM : 5.7%
폭스바겐 : 9.1%
테슬라 : 28.4%

ⅲ. 비트코인


Bitcoin-related impairment of $51M and other items

비트코인 관련해서는 9월 30일 기준 5,100만 달러의 잔고 손실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금쯤은 아마 다시 수익구간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면 왜 장외에서 주가가 떨어지고 있나요?"
올 한해 테슬라의 전고점(1월 26일, 종가 기준)은 883달러였는데요.

아무래도 이 전고점이 어느정도 저항선으로 작용하는듯합니다.
*요새는 어닝 발표 이후에 떨어지는게 국롤인가?..

10월 2일 발표했던, 테슬라 차량 인도(Deliveries)와 관련된 내용 역시 포스팅으로 다뤘던 적이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포스팅 링크 ▼▼▼

테슬라 최근 5년간 인도(Deliveries) 물량 추이 분석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최근 3분기, 테슬라의 모델별 인도 물량(Deliveris)이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표됐는데요. 수치가 꽤 대단합니다. 오늘도 "테 - 멘"하고 외쳐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seek-and-eat.tistory.com





지금까지 테슬라 3분기 실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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