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일전에 공매도와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해당 포스팅을 활용해, 오늘은 8월 30일, 즉 어제죠?

 

어제 기준으로 공매도 거래 대금 비중이 가장 높았던 10개 종목을 뽑아볼까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포스팅 링크 ▼▼▼

 

 

 

국내(한국)주식 공매도 현황 확인하는 법 [feat. 거래소]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을 주로 다루는 공간이지만, 오늘은 국내 주식 시장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코스피가 좀 3,200pt - 3,300pt를 왔다갔다 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안좋은 뉴스도

seek-and-eat.tistory.com

 

 

해당 메뉴는, 위의 링크에서 '공매도 거래' - '공매도 거래 상위 50종목'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위에서 진행한대로 상위 종목 10개를 뽑아볼까요?

 

 

공매도 거래대금 비중이 가장 높았던 종목은 어제자 기준으로 아모레퍼시픽이었다고 하네요.

2위는 메리츠증권이네요.

 

제가 개별 종목별 이슈나, 정보에 대해서 아는게 있으면 

"이러이러해서, 저러저러한 이유로 인해 공매도 비중이 높았던 걸로 보이네요"

 

하고 멋드러지게 설명을 드리고 싶은데요.

제가 미국주식만 해오던 사람인지라.. 국내주식 개별 종목에 대해서는 이렇다할 인사이트가 크게 많지는 않습니다.

 

혹시, 해당 종목들의 특정 이슈나 정보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께서는

댓글을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8월 30일자 기준, 공매도 거래 비중 상위 10개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