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ayday! Mayday!

 

채권금리가 1.5를 넘어 1.6%를 넘어버렸습니다.

이게 소수점(작은 단위)로 보다보니 감이 잘 안오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1년 대비 3배 정도 뛴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제, 미국채 10년물 상승폭은 장중 1년 중 가장 큰 폭의 상승폭을 기록할정도로 크게 올랐다고 합니다.

 

 

10-year Treasury yield jumps to highest level in more than a year

The 10-year U.S. Treasury yield rose above 1.6% once again on Friday morning, President Joe Biden signed his stimulus package into law.

www.cnbc.com

출처 : CNBC.COM

 

 

이런 상황에서 Ned Davis Research에서는 '미국채 10년물 금리 2% 상승하면 나스닥 지수 20% 조정 받을 수 있다'는 무시무시한.. 경고를 남겼는데요. 

 

 

 

출처 : cnbc.com

 

 

r고만좀 올라라.. 즈-에발.. 이라고 접시물에 물 떠놓고 기도해봐야.. 답은 없습니다.

아마 다음주 FOMC(미국 기준 17 - 18일) 회의가 분기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날에도 '응, 우린 인플레이션 2% 용인할거고, 특별하게 시장 개입 아직까진 필요없어보이네'

라고 말한다?

 

골치아파지는겁니다.

다음주 목요일은 이래저래 스케쥴이 많습니다.

 

나는, 저 스케쥴을 보기만 해도 도저히 버틸수가 없고, 머리가 빙그르르 돈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화요일 정도 즈음에 포트폴리오를 한 번 정리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로 말도 안되게 쏘거나, 아래로 말도 안되게 조정을 받거나.. 
마! 이게 나스닥 주식판이다!

 

 

장기투자자는 전-혀 신나지 않아.. 

어쨌든, 다음주에는 꽤 많은 스케쥴들이 있으니 주의하시고, 개별 종목에 대해서 한 번 얘기해볼까요?

테슬라는 요새 아주 내외적으로 시끌벅적 합니다.

 

일론머스크는 트윗 너무 많이해서 고소당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그럴만한게, 이 아조씨가 트윗 하면서부터 주가가 뜨억락을 했거든요.

 

'그놈의 도-지 코인'

 

 

 

"변덕스러운 트윗, 손실 막대"…머스크 고소한 테슬라 투자자

미국 전가차 기업 테슬라의 한 투자자가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 이사회를 고소했다. 이유는 머스크의 트윗 때문에 투자 손실 위험에 노출됐다는 것이다. 로이터통신은 12일(현지

news.naver.com

출처 : 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9&aid=0004762613

 

 

머스크! 트윗 멈-춰!

 

 

 

테슬라 기업 자체적으로도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완전 자율주행'으로 주행하던 중, 트럭에서 새어나오는 불빛을 터널로 오인했다고 합니다. 

아직은 '반자율' 주행이 더 안전한것으로 판명됩니다.

자율주행은 이래저래 손봐야될.. 것들이 아직 산더미인 것 같다는게 제 생각.. 윤리적 딜레마도 그렇고..

 

 

 

 

 

‘자율주행 오작동 사고’ 의혹 제기된 대형트럭에 돌진한 테슬라 충돌 사고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Detroit) 지역방송 ‘fox2detroit’는 남서부의 한 도로에서 의문의 사고를 당했다고 보도했다.

www.insight.co.kr

 

어쨌든, 3월 둘 째주도 고생하셨고, 주말 잘 보내시고 성투하시길!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