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2023년을 화려하게.. 장식할 디에스단석의 상장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무래도 경쟁률, 공모가도 높다보니 균등 수량을 1주도 못 받은 분들이 제 주변에도 많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에스단석 1주를 받으신 분들은 공모가 자체가 10만원으로 높다보니, 

잘만 튀기면, 20~30만원의 차익을 얻을 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럼, 디에스단석의 상장 당일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대략적으로라도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최근 상장했던 종목들의 상장 당일 주가, 그리고 시초가 등등의 정보 먼저 살펴보죠.

 

 

공모가 대비 현재가가 가장 많이 튀겨져있는 종목은 LS머트리얼즈로, 600% 이상 넘게 상승하였습니다.

그 다음은 에코프로머티리얼즈로, 해당 종목은 단순히 종목 자체의 이슈라기보다는, 빠재.. 이슈가 더 커서.. 논외입니다.

 

어쨌든, 최근 공모주 시장에서 수요예측 경쟁률, 청약 경쟁률 등의 성적이 대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다"는 평을 받은 종목은

전부 시초가, 종가의 흐름이 좋았습니다.

*추가로 시초에서 바로 매도하는 것보다는 장의 흐름을 조금 더 지켜본 후 매도하는 것이 대체적으로 수익률이 좋았습니다.

 

그 다음은 의무보유확약 최종입니다.

 

최종의무보유확약비중은 기존(8.55%) 수치에서 2배 이상 상승한 18.8%로 확정되었습니다.

유통가능 물량은 1,200억원 이상입니다.

 

오늘 국내 전반적인 주식 장은 미국 증시 대비 좀 덜 빠진 느낌은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38커뮤니케이션즈 장외주식거래시장에서 디에스단석은 대략 20만원 중반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즉, 따블은.. 거의 가지 않을까....

 

[출처 : 인베스트조선]

 

지금까지 디에스단석의 목표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공모가는 10만원으로 최대 40만원까지 주가가 튀겨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