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7월 9일 이른 오전 시간에 미국 주식 커뮤니티를 비롯해 트위터에서 핫했던 주제가 있었는데요.

바로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포기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큰 거 떴다? 테슬라 주가 상승 이유 두 가지 [주말판]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주말을 앞두고 테슬라에 호재들이 속속들이 도착하고 있는데요. - 트위터 인수 포기 - 6월 중국 생산량 지난 기록 경신 트위터 인수 포기와 관련된 내용은 이미 커

seek-and-eat.tistory.com


오전에는 대략적인 소식을 전해드리느라, 자세한 내용을 전달하지 못했는데요.

테슬라의 사정은 알았고, 그렇다면 트위터(Twtr)는 어떻게 될지, 그리고 계약 파기에 대한 결정은 어떤식으로 날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일론머스크의 법률 대리인 변호사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낸 서신은 아래와 같은데요.


[출처 : SEC]

내용 중,

While Section 6.4 fo the Merger Agreement requires Twitter to provide Mr. Musk and his advisors all data and information that Mr.Musk requests "for any reasonable business purpose related to the consummaton of the transaction," Twitter has not complied with its contractual obligations.

> 합병 조항 6.4조에 따라, 머스크가 요구하는 모든 데이터 및 정보를 "거래의 이행과 관련된 합리적 사업 목적"을 위해 제공하였으나, 트위터는 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음

이러한 내용에 따라 합병 계약을 파기하게됐다는건데요.

해당 내용 공시 이후, 트위터의 이사회 의장인 Bret Taylor는 아래와 같은 트윗을 남기는데요.


[출처 : 트위터, @btaylor]

트위터 이사회는 계약 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계약 이행을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

이라는 내용입니다.

어쨌든 이러한 한 바탕 소란이 있은 후, 트위터의 장외 주가는 큰 폭으로 빠졌는데요.


[출처 : Google]

이와 관련해 앞서 트위터 인수 무산 관련 글에서도 등장했던 개리 블랙이 글을 남겼습니다.


[출처 : Twitter, @garyblack00]

- 트위터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1. 일론이 실제 거래를 무산하게 될 경우, 즉 파기할 경우 73.1 Millions에 해당하는 주식을 팔 것
2. 트위터 주가가 -5에서 -6%까지 더 하락한다면, 잠재적 구매자가 접근할지도? (예를 들면, 마이크로소프트 )

어쨌든, 이번 파기 선언으로 $1 billion (1조 3천억원 가량) 의 위약금을 내야되는데요.

다만,

The contract calls for Musk to pay Twitter a $1 billion break-up if he canoot complete the deal for reasons such as the acquisition financing falling through or regulators blocking the deal. The break-up fee would not be applicable, howeber, if Musk terminates the deal on his own.

[인수 자금 조달 실패, 또는 규제 당국이 해당 계약을 막았을때 등의 이유로 거래가 성사되지 못했을 경우 10억 달러의 위약금을 지불해야되지만, 머스크 스스로 파기 선언을 했을 경우에는 위약금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음]

뭐.. 치열한 법적 분쟁이 예상되지만, 결론만 놓고 본다면 머스크의 승리로 보여집니다.

뭔말인고 하니, 트위터 인수라는 명목하에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 지분을 꽤나 고가에 매도했으며, 테슬라 주주들 역시 이러한 상황에 대해 '응원한다 머스크! 트위터는 자중하라'라는 식으로 여론을 조성해놨으니 말이죠.

트위터 인수라는 대어를 트위터 여론을 통해 주도해왔으며, 본인이 취해야 하는 최고의 이득을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확실히 난 양반인건 맞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합병 무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