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최근 Globally 기준 금리의 가파른 인상이 이슈입니다.
특히 5월 FOMC 이후 6월, 7월 FOMC 에서의 0.5% (빅스텝) 금리 인상이 '준확실'시 되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 역시 목요일 예정된 금통위에서 기준금리 0.25% 인상이냐 0.5% 인상이냐에 기로에 서있습니다.


인플레이션 피크아웃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정도  시장에 작용하고는 있지만, 당분간은 쉽지 않아보입니다.


어쨌든, CPI(소비자물가지수)가 두 달 연속 8% 이상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함에 따라, 이론상 가만히 있으면

연간 8%의 손실을 보는 상황에 직면하게 됐는데요.

 

 

이럴때일수록 기존의 포트폴리오를 대폭 수정해, 저평가 종목, 시류에 편승할 수 있는 종목들을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ETF는 PFIX (Simplify Interest Rate Hedge ETF) 입니다.

YTD(연초 이후) 수익률이 33.3%에 달하는데요.

*최고점($63)에서 최근 어느정도의 조정을 받았습니다.

 



"이 종목은 뭐길래 수익률이 좋나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출시일 : 2021년 5월 10일

 

 

운용사 : Simplify Asset Management Inc
운용 자산 : $308.7M
운용 보수 : 0.5%

 

해당 ETF는

 

PFIX is designed to be functionally similar to owning a position in long-dated put options on 20-year US Treasury bonds.

[미국 20년물에 대한 풋옵션을 보유한것과 같게끔 설정]

 

로, 벤치마크인 미국채(20년물)의 금리가 인상되면 (즉, 채권 가격이 하락하면) 주가가 상승하는 구조의 ETF입니다.


배당과 관련해서는 따로 책정된 내용은 없습니다.
구성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Symbol Holding % Assets
N/A United States Treasury Notes 0.75% 30-APR-2026 41.89%
N/A U.S. Dollar 34.17%
N/A DERIVATIVE SECURITIES (OTHER) 23.69%
N/A OPTIONS 0.26%

 

 


저도 사실 이런 장외파생상품(OTC)과 관련된 ETF에 대해 전문가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은지라,
이 상품의 구성이 어떻고, Total Returns는 어떤식으로 구해지는거며.. 하는 등의 내용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금리 인상기는 어떻게 대처해야되나요?"라는 구독자 분의 질문이 있어서, 이런 종류의 ETF도 있다. 정도로 준비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게시글은 투자 판단의 참고 사항이며, 투자 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