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나스닥 장은 모두 잘 버티셨나요?

2월 23일 한국 시간 기준으로 나스닥은 본장 시작 후, -4% 이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파월 의장의

연설 이후 낙폭을 대부분 회수하였습니다.

 

 

"제로금리 지속" 똑같은 파월 발언…호재로 받아들인 시장

"제로금리 지속" 똑같은 파월 발언…호재로 받아들인 시장 , Fed 의장 "경제 불안…유동성 지속 공급" 하락세 다우·S&P, 파월 발언 후 반등 성공

www.hankyung.com

출처 : 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02241619i

 

특히 어제 같은 경우, SPAC주와 IT위주, 즉 전통적 재무제표를 판단하는데 사용되어지는 PER가 고평가 되어있다고 생각되어지는 종목들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향후, 시장이 큰 변동성을 보이게 될 시, 위와 같은 모습이 다시 재현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포트폴리오의 재편은 어느정도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2월 24일 ARKK의 포트폴리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23일 기준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볼까요?

 

이동평균선 60일선이 위태위태했던(제 기억으로는 650 - 700달러) 수준까지 떨어진 뒤, 큰 폭으로 회복세를 보인 테슬라를 굉장히 많이 매수했습니다. 아마 저가라고 생각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라색선은 60일선입니다. 60일선을 큰 폭으로 내려간 뒤, 다시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PRE-MARKET은 반영안되어있습니다)

캐시우드의 어제 행보는 아래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 BLOOMBERG.COM

 

(실제로 한국 시간 21:48분인 지금 테슬라의 PRE MARKET에서의 주가는 +4% 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물론 어제 큰 낙폭을 보인 일명 'CASH PICK'들이 큰 폭으로 어제의 낙폭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2일부터 23일까지의 매수/매도의 합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왠지 ARKK는 이번주에만 1% 넘게 테슬라를 포트폴리오에 편입시키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