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이 2분기 실적 리뷰 (Chewy's 2Q Earnings Review)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미국 주식 관련해서 포스팅하는게 오랜만이라 그런지.. 뭔가 괜스레 어색합니다..ㅎㅎ
거두절미하고 츄이의 2분기 실적에 대해서 리뷰해볼까요?
츄이는 사료, 애완 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 내 대표 반려동물 관련 기업입니다.
츄이(Chewy) 2분기 실적 요약
매출(Revenue) : $2.16 Bilion (21억 6천만 달러로, 원화로 대략.. 한 2조 5천억원, YoY 28% 상승)
*츄이에서는 Total Revenue가 아닌 Net Sales로 매출을 표현하고 있네요.
인당 매출액(Net Sales Per active Customer) : $404 (404달러)
고객(Active Customer) : 20.1 Million (대략 2천만명)
*Active Customer : 1년 중, 단 한번이라도 츄이의 상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
주당순이익(EPS) : -%0.04
이번 분기 실적은 우러가의 예상치에 보합, 혹은 하회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따라 장외에서
큰 폭의 주가 하락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까는 -11% 까지 빠지기도 했는데 많이 올라왔습니다.
3분기 가이던스 역시 월가의 예상(2.23 Billion)을 하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최근 코로나로 인한 수혜주들, 예를 들자면 줌(ZOOM), 펠로톤(PTON), 핀터레스트(Pinterest) 등의 주식들이
실적 발표 이후 좀 주가가 고꾸라지는 모습을 많이 목격할 수 있는데요.
츄이 역시도 위의 사례들과 비슷한 사례로 엮일 것 같네요.
(코로나로 인해 더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늘어난 지출이 완만해질 것으로 예상)
지금까지 츄이(Chewy)의 2분기 실적에 대해 리뷰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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