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지난 8월 19일 경에 '광고 자동 최적화'를 애드센스 실험을 통해 진행하였는데요.
실험 이후 1주일 전/후로 나눠 애드센스 수익에는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자동 최적화 적용하기' 포스팅의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포스팅 링크 ▼▼▼

 

 

 

구글 애드 센스 광고 자동 최적화 적용하기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어느덧 블로그릉 오픈한지도 꽤 됐네요. 구글 애드센스창 실험실에서 공지사항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 센스 '자동 최적화 키기' 라는 창이었는데요. *

seek-and-eat.tistory.com




8월 19일 늦은 저녁 경에 제가 '자동 최적화 켜기'를 켜놓았으니,

아마 시스템상으로는 20일 정도부터 적용됐을 거라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비교군

8월 13일 - 8월 19일 - ①
8월 20일 - 8월 26일 - ②  

①의 케이스와 ②의 케이스로 나눠서 한 번 비교해볼까요?

 

  ①의 케이스  

 

 


일평균 조회수 : 약 547명
일평균 애드센스 수익 : $1.30
[8월 13일부터 19일까지]

 

 

 

 

  ②의 케이스  

 

 


일평균 조회수 : 1,099명
일평균 애드센스 수익 : $3.86
[8월 20일부터 26일까지]

 

 

애드센스 일주일간의 수익 차이


애드센스 수익만 놓고 봤을때는 짙은 실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②의 케이스이고,
실선으로 표시된 부분이 ①의 케이스입니다.

'자동 최적화 켜기' 이후에 수익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시죠?
*물론 두 기간의 조회수 차이가 일부 있지만서도..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자동 최적화' 적용 이후 애드센스 수익의 변화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