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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어느덧 블로그릉 오픈한지도 꽤 됐네요. 

구글 애드센스창 실험실에서 공지사항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 센스 '자동 최적화 키기' 라는 창이었는데요.

 

*자동 최적화란? 

Goolge에서 광고 설정에 대한 실험을 진행, 수입 또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개선사항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기능 중 하나라고 하네요. 개선사항 적용 시 알림을 받게 되며, 실행 취소도 가능합니다.

 

구글에서 설명하길,

 

현재 설정된 광고 50% 송출, 새로 설정한 자동 최적화 된 광고를 50% 송출해, 각각을 일정 기간 비교,

이는 90일간 지속된다고 합니다. 

 

*물론 중간에 취소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구글 애드센스의 좌측 메뉴의 '최적화' - '실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근 차근 따라해보실까요?

 

ⅰ. 구글 애드 센스 - 최적화 - 실험 클릭

 

ⅱ. '자동 최적화 켜기' 클릭

 

*원래는 꺼져있는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적용하지 않은 단계라면

ⅲ. 자동 광고 - 실험 만들기 클릭

ⅳ.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 할까요? 클릭

 

'기존 광고 단위를 최적화 할까요?' 클릭 이후에는 모바일 버전, 데스크탑 버전의 미리보기가 나오는데,

그 두가지에서 모두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ⅴ. 광고 형식 선택

 

 

우측 메뉴 중, 광고 형식을 누르면 스크롤이 쭈욱 아래로 밀리며, 다양한 형태의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인페이지 광고

: 포스팅 내용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 내용이며 위치는 정해지지 않음)렌덤

 

2. 앵커 광고

: 화면의 가장자리에 항상 표시되는 광고이며, 모바일의 경우 상단에 뜨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대부분 콘텐츠를 가려, 노출도는 높으나 접촉률[Access]은 낮은 광고 중 하나입니다)

 

3. 더 넓은 화면

: 데스크탑 하단에 나오는 넓은, 가로 길이가 1000px을 초과하는 화면

 

4. 모바일 전면 광고

: 모바일 화면에 나오는 광고로 콘텐츠, 즉 포스팅을 보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닫거나 클릭을 해야되는 광고

 

 

 

ⅵ. 자동 광고 수 조절

 

 

 

 

페이지에 게재되는 광고의 수를 설정할 수 있는 카테고리로, 저는 기존에 설정되어있던 중간값에서 더 이상

건드리지는 않았습니다. 너무 많은 광고를 게재할 경우, 콘텐츠의 질이 떨어질것을 우려해서..

*자동 광고 수 까지 조정이 끝났다면, 아래의 실험시작 버튼 클릭!

 

ⅶ. 사이트를 선택하여 실험 시작

 

운영하고 계시는 사이트를 클릭 후 하단의 사이트 선택 클릭

 

 

 

 

자, 이러면 실험 적용은 모두 끝났습니다.

 

차후에 1주일 정도 간격을 두고, 실험에 대한 결과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자동화 최적 실험이 구글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런지요?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자동 최적화 켜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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