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글을 검색해서 읽는 분 특

신혼이고 임신 계획 갖고 있는 남성일 가능성 농후!

 

 

엽산, 남자도 복용하면 좋은가요?

 

 

결혼을 하고, 2세 계획을 갖고 있는 신혼부부라면 한 번쯤 '엽산'에 대해서 들어보셨을텐데요.

 

엽산(Folic Acid)은 의사 처방이 따로 필요없는 영양제로, 쿠팡이나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Q > 엽산은 임산부 필수 영양제라고 하는데, 남자도 필수적으로 챙겨먹어야 되나요?


A > 네, 맞습니다.

임신 계획을 갖기 전 3개월 동안은 예비 엄마와 아빠 모두 엽산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생활습관을 개선함으로써(예를 들면, 금주, 흡연 중단, 운동 등) 

건강한 정자 생성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정자의 개선을 위해서는 총 3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임신 계획을 가족 있는 남성의 경우 계획일에 앞서 최소 2 - 3개월 전부터 엽산을 따로 챙겨먹는게 좋습니다.

 

엽산은 건강한 정자 생성에 영향을 미치며, DNA/RNA 합성, 적혈구 형성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으로, 

기형아 예방을 위해서도 필수적입니다.

Q > 엽산의 복용 권장량은 어떻게 되나요?

 

A >


성인 : 400ug

임산부 : 600ug

 

로, 대략 400ug의 엽산은 보충제로, 그리고 일상적인 식사 등으로 나머지 필요한 부분을

추가적으로 채우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엽산을 하루 700ug 이상을 섭취한 남성의 정자가,

태어날 자녀의 기형 확률을 20 - 30% 가량 낮추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1000ug 이상(과잉 복용) 섭취하는 것은 신장 손상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남자의 엽산 복용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