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내일(9일)에는 이 글에서 다룰 메가터치를 비롯해 총 4개의 기업이 이른바 '무더기 상장'을 합니다.

(메가터치, 비아이매트릭스, 컨택, 큐로셀)

이렇게 한 날에 많은 상장이 몰리게 된 이유는.. 뭐 거래소 내부 행사가 있다고..

 

[출처 : 조선비즈]

 

글로벌 ETP 컨퍼런스 서울이 10일에 거래소에서 개최될 예정이라.. 상장기념식을 할 수 없어서가 이유라고 하네요.

네.. 뭐 대단합니다.

 

아무튼, 4개 기업 중, 메가터치의 상장일 목표 주가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 메가터치의 청약 경쟁률 등 기본 사항에 관해 정리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메가터치 공모주청약 최종 경쟁률 / 균등배정수량 분석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는 총 4개의 기업이 청약을 진행했는데요. 그 중,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 경쟁률도 양호했고, 총 증거금도 많이 모인 (그나마 덩치가

seek-and-eat.tistory.com

 

 

최근 진행됐었던 공모주청약을 살펴보면서, 대략 어떤 흐름을 이어갈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메가터치의 청약경쟁률은 630.75:1로, 대략 쏘닉스와 비슷한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쏘닉스도 아래의 텍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움직임이 썩 다이나믹하지는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쏘닉스
공모가 : 7,500원
시초가 : 10,000원
상장일 최고가 : 11,930원
상장일 종가 : 9,430원

 

 

다음은 메가터치의 최종의무보유확약입니다.

기존 : 9.26%➡️35.81%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한 번 표를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미확약물량 64.19%로 확약 물량은 위에서 말씀드렸듯, 35.81%입니다.

이를 토대로 유통가능금액을 살펴보겠습니다.

 

 

 

상장 당일 유통가능물량의 합계는 약 943만주로, 공모가 4,800원을 대입해보면, 대략 450억원입니다.

아무튼, 메가터치의 상장 당일 좋은 주가 흐름을 이어가기를 기원합니다.

*하필, 이차전지 관련주라.. 폭락 다음 날 상장인게 좀 걸리긴 합니다.

 

지금까지 메가터치의 상장당일 목표주가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