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이번주는, 퓨릿,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등 코스닥 상장 종목이 많이 몰려있는 한 주입니다.

특히, 1,4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한 퓨릿의 공모주 성적이 예상 대비 썩(?) 좋지는 않은데요.

 

퓨릿 못지 않게, 아니 그 이상으로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았던만큼 신성에스티의 상장 이후 주가 흐름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먼저, 최근 동안 진행됐던 공모주들의 상장 당일 성적을 분석해보겠습니다.

퓨릿은 시초가 매도보다 장중 매도가 더 고가로 나왔습니다.

*무조건 시초가 매도가 답은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요새 부쩍 이런 움직임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신성에스티는 공모주청약 경쟁률이 약 1,891.4 대 1을 기록할 정도로 그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굳이 단순하게 경쟁률만 놓고 본다면, 한싹과 유사한 흐름 정도는 가져가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은 기관의 최종의무보유확약입니다.

 

 

수요예측당시 확약 비중이 10% ~ 15% 사이였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최종까지 오면서 50% 가깝게 의무보유가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47.64%)

 

위의 표를 베이스로 해, 상장 당일 유통가능한 물량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자면,

 

 

 

유통가능한 물량은 약 180만주입니다.

해당 수치에 확정공모가(26,000원)를 대입시켜보면, 대략 470억원 가까운 물량이 시장에 유통될 예정입니다.

 

상장 당일 신성에스티의 주가는 15,600원(-40%) ~ 104,000원(+300%)까지 밴드를 형성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퓨릿보다는 조금 더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만, 걱정되는건 테슬라의 3분기 실적이 방금 발표가 됐는데,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어닝 미스가 나오는 바람에..

이게 신성에스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봐야알 것 같네요.

 

신성에스티의 회사 정보, 그리고 공모주청약 최종 경쟁률 등에 대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신성에스티 공모주청약 최종 경쟁률 / 인당 균등 배정 수량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됐던 신성에스티의 공모주 청약이 막을 내렸습니다. 청약 마지막 날 에코프로형제들을 중심으로한 이차전지의 흐름이 아주 좋았어서,

seek-and-eat.tistory.com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