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12일, 오후에 크래프톤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닝 서프라이즈입니다.

 

주요 내용을 3가지 정도로 요약 정리해보자면,

 

 

 

 

 

 

 

- 분기 기준 매출 역대 최대 규모 [YoY 13.5%↑]

- 영업이익 [YoY 37.3%↑]

- 순이익 [YoY 26.4%↑]

 

 

매출을 세부 내역으로 정리해보자면,

 

 

 

 

 

 

PC : 1,061억원

모바일 : 3,959억원

콘솔 : 209억원

*축적된 개발 역량 및 글로벌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PUBG IP의 견조한 성장 지속, 역대 최고 분기 매출 경신

 

 

 

 

 

 

영업이익의 경우, 비용 측면에서의 눈에 띄는 감소가 한 몫을 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식보상비용

YoY : -630.8%

QoQ : -190.3%

마케팅비

QoQ : -62.3%

 

 

크래프톤 IR자료에 따르면, 신규 성장 동력으로 3가지를 내세우고 있는데요.

 

 

ⅰ. 북미 독립스튜디오에서 런칭하는 다양한 장르, 몰입감 높은 신작을 통해 글로벌 게임사로서의 영향력 확대

ⅱ. 딥러닝 핵심 역량 및 연구 기술을 게임, 비게임 영역에서 구현, 글로벌 Deep Tech 분야 투자 확대

ⅲ. 크리에이터는 쉽고 자유롭게 콘텐츠 제작, 유저는 다양한 Interactive 콘텐츠를 거래, 소유하는 확장성 있는 서비스 구현

 

 

 

 

크래프톤은 1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불안정한 매크로 환경으로 인해 하락마감하였습니다.

지금까지 크래프톤의 1분기 실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