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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구글이 차려놓은 밥상, 페이스북이 엎어버리네"

 

 

 

어제 나스닥 지수는 페이스북 어닝 미스가 주춧돌이 되면서 와르르 무너졌는데요.

무슨 지수가 한 번에 +3%, -3%를 왔다갔다하는지.. 변동성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항간에는 "아마존도 실적이 좋지 않을거다, 지수 하락에 추가적인 힘을 실어줄것이다"라며 짐작했는데요.

이런 예상을 뒤엎고 아마존의 실적이 그야말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Earnings Summary -

 

 

매출(Revenue) : $137.4 billion

[시장 예상치 $137.6 billion 보합]

 

 

아마존의 매출을 구분지어서 보자면, 

 

 

Online Stores : $66.07 billion

Physical stores : $4.6 billion

Third-party seller services : $30.3 billion

Subscription services : $8.1 billion

Advertising services : $9.7 billion

AWS : $17.7 billiion

Other : $0.7 billion

 

 

순이익(Net income) : $14.3 billion

 


주당순이익(EPS) : $27.75

 

 

"매출 같은 경우에 시장 예상치에 보합이고, 특별하게 어닝 서프라이즈처럼 보이지 않는데요?"

 

 

이번 아마존의 실적을 견인한 것은 바로 위에서 보이는 순이익(Net income) 부문과

매출 부문에서의 돋보이는 몇몇 영역 덕분으로 보입니다.

 

 

출처 : Amazon ir

 

 

 

아마존 실적 발표 자료에서 Net income 부문을 살펴보면,

 

 

Fourth quarter 2021 net income includes a pre-tax valuation gain of $11.8 billion included in

non-operating income from our common stock investment in Rivian Automotive, Inc., 

 

 

라는 부분을 살펴볼 수 있는데, 아마존은 리비안에 투자로 4분기 120억달러의 투자 수익을 거뒀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매출 부문에서의 특별하게 엿보이는 부문으로는 총 3가지 정도를 들 수 있겠는데요.

 

 

- AWS(아마존 웹 서비스)의 Net Sales 예상치 상회
- Advertising Services 매출 첫 공개
- 아마존 프라임 가격 인상

 

 

- AWS(아마존 웹 서비스)의 Net Sales 예상치 상회

 

 

 

 

 

아마존 웹 서비스의 매출이 YoY 기준 40% 증가하였습니다.

그래프 상으로만 봐도 상승폭이 전 분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QoQ 11.2% 상승)

 

 

 

- Advertising Services 매출 첫 공개

 

 

 

매출 상세 구분 목록에서 볼 수 있는 Advertising Services 부문이 아마존 실적에서 첫 공개가 됐는데요.

YoY 기준 32%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CFO 역시 광고 매출 부문에 있어서 'We're very happy with ad growth"(광고 부문 성장 흡족)

이라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 아마존 프라임 가격 인상

 

 

 

실적 발표 자료에 따르면,

 

 

Amazon will increase the price of a Prime membership in the U.S., with the monthly fee going from

$12.99 to $14.99, and the annual membership from $119 to $139. 

 

 

This is the first time Amazon has raised the price of Prime since 2018. 

 

 

For new Prime members, the price change will go into effect on February 18, 2022

 

 

대충 "2월 18일부터 월 이용료, 1년 멤버쉽 모두 가격 인상을 들어갈 예정임, 2018년 이후 최초의 가격 인상"

이라는 내용이네요.

 

 

이제는 모든 종목이 '가즈아~' 할 수가 없는 본격 실적장세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특히, 이는 3월 금리 인상 이후 2분기 실적부터 더 심화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어쨌든, 페이스북이 엎어놓은 밥상을 다시 아마존이 주섬주섬 주워놓는 형국이 될 것 같습니다.

 

 

 

 

 

 

저 무거운 종목이 오전 8시 기준 장후 15%가 오르고 있어서..

 

 

지금까지 아마존의 실적발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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