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CNBC의 유료 멤버십인 CNBC PRO를 이용하면 꽤 유용한 글로벌 IB들의 리포트 요약 기사들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자료는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의 Out-of-Consensus Stock입니다.

 

 

의역하자면, '합의점에서 벗어난 종목들'이라는 뜻인데 이게 뭔 소린고 하니..

월스트리트에 상존하는 대형 글로벌IB들의 눈에서 벗어난 기업 중, 유독 골드만삭스가 주목하는 종목들의 리스트입니다.

[Goldman’s out-of-consensus stock list]

 

 

해당 종목들의 선정 기준은 2022년 예상 실적 전망치 혹은 EBITDA가 평균 월가 예상보다 2% 이상 높은 종목입니다.

아래의 엑셀을 통해 확인해보실까요?

 

 

 

 

 

 

 

 

 

3번째의 % of buy ratings on wall street는 월가에서 'BUY'의 비중을 나타냅니다.

즉, 두 번째에 랭크되어있는 하얏트호텔의 경우 13%만이 BUY 의사표시를 한건데요.

 

 

4번째 카테고리의 Upside to price target은 '그래서 내년에 얼마의 주가 상승을 예측하는데?'

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즉, 위에서 예시로 들었던 하얏트호텔의 경우 내년에 약 20%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내다본겁니다.

 

 

4번째 카테고리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내고 있는것은 바로 LVS(Las Vegas Sands)입니다.

 

 

해당 리포트는 제가 알기로.. 누(Nu),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시장에서 오르내리고 난 이후에 나온 리포트로

"월가에서는 해당 변종 바이러스에 대해 크게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는건가?"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미국 주식 시장이 어떤식으로 반응하는지 한 번 보면, 대충 답이 나오겠죠?

 

 

지금까지 골드만삭스가 꼽은 '시장에서 소외된, 그러나 주목할만한'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