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최근에 국내 주식 투자자분들은 해외주식하면 '미국주식'을 떠올리곤 하시는데요.

의외로 미주 외의 주식에도 투자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11월 19일 기준, 서학개미 투자자분들이 많이 들고 있는 종목 중, 

1위부터 15위까지는 미국주식이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이 중, 눈에 띄는 종목이 바로 16위에 랭크하고 있는 Ganfeng Lithium(감봉리튬, 간펑리튬)입니다.


서학개미 분들이 보유하고 있는 금액만 해도 488,561,815USD(11월 19일 기준)

대략 5천억원 정도를 보관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종목이길래?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기업은 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계 1위의 리튬 생산업체입니다.

 

11월 19일 기준 시가 총액(Market Cap) : 217 billion CNY

한화로 따지면, 대략 42조 5,000억원 가까운 금액입니다.

 

최근에는 테슬라에 3년간 리튬 배터리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도 했었다고 하네요.

 

 

 

 

中 간펑리튬, “테슬라에 3년간 배터리 공급” 계약

中 간펑리튬, 테슬라에 3년간 배터리 공급 계약

biz.chosun.com

 

 

 

 

테슬라 뿐만 아니라, 폭스바겐, BMW와의 장기 공급 계약 역시 체결되어있는 상태이며, 

국내로는 LG화학과의 계약을 맺고 있다고 하네요.

 

NH투자증권의 '흔들림 없는 실적 모멘텀'이라는 감봉리튬 관련 리포트에 따르면, 

해당 회사는 중국 외에도 지분 투자를 통해 호주, 아르헨티나, 멕시코 등의 글로벌 리튬 광산을 확보해, 

현재 총 2,165만톤에 달하는 원가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2Q21에 들어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영업 이익률은 물론이고, 

EPS의 증가 속도가 무서울정도로 빠르네요.

 

 

 

 

출처 : NH투자증권 리포트

출처 : NH투자증권

 

 

 

중국과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가파른 성장에 따라 감봉리튬의 성장 역시 가시화 될 것으로 보이네요.

장기로 묵혀놓기 좋은 종목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감봉리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