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 3분기 실적 발표 리뷰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이제는 '줌' 없이는 비대면 회의를 어떻게 진행해야될지.. 감조차 안 올 정도로,
코로나 이후 회의이 새 장을 열어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오늘 있었습니다.
코로나 이후 최고의 수혜주로 주목받으면서 저도 초창기에 일부 투자를 했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후, 뭐 개인정보가 중국 당국으로 넘어간다는 둥..
백신 접종으로 인해 회사가 고꾸라 질것이다.. 등등 오르락 내리락이 꽤 있었던 종목 중 하나인데요.
3분기 실적 발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Earnings Summary -
매출(Revenue) : $1.05 billion[$1.02 billion 기대치 상회]
당기순이익(Net income) : $340.3 million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
주당순이익(EPS) : Earnings: $1.11 per shar [$1.09 기대치 상회]
추가적인 사항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0만 달러 이상 지출 고객 2,500명↑[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
- 10명 이상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고객 512.K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
매출, 순이익, EPS 모두 기대치를 상회했지만, 장외에서는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요.
특히, YTD 기준으로 놓고 보면 ZM의 주가는 33% 가량 빠진 모습입니다.
아무대로 제일 큰 이유는 사업의 지속성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코로나의 종식 (아직 멀어보이지만), 일상 생활로의 복귀 등으로 인한 사업의 영속성 등이 의심받고 있는 상황이며,
또한 지난 9월말 'FIVE 9' 의 인수가 무산된 것도 이유 중 하나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Webex Meetings, Google Workspace, GoToMeeting 등등.. 대체제가 큰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도
성장에 부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의 시가총액은 $71.98 Billion으로 한국 기업을 기준으로 굳이 따지자면..
SK하이닉스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조금 고평가.. 일수 있다는거죠.
아무튼, 지금까지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M)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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