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오늘 한국시간으로 오전 중 '리비안'이 짱이야! 아니야, '테슬라'가 최고야!라며 한 차례 논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 소 중 누가 더 일을 잘하오?"라고 물었던 황희정승의 일화가 생각나네요.

*특정 종목으로 인해 서로 감정 상해 하시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일론머스크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서 저격 아닌 저격글을 트윗하면서 

   뭔가 테슬라 VS 리비안의 구도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픽업 트럭이 정말 미국에서 세단 대비 많이 팔릴지에 대한 의문은 해결하고 가야겠어요.

*궁금한건 못참-지

 

자료는 미국의 'Goodcarbadcar'라는 차량 통계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2020 US Pickup Truck Sales Figures By Model [모델에 따른 픽업 트럭의 2020년 판매량]과 관련된 자료입니다.

 


아래의 엑셀을 참고해주세요.

 

 

 

 

 

1월부터 12월까지의 수량을 나타내고 있으며, 해당 차량은 모두 픽업트럭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체 판매 수량은 2,959,006대입니다.

 


'2020 US Midsize Car Sales Figures'의 자료를 살펴보니 같은 기간 중형차의 판매 대수는 1,196,932대로

 나오는걸로 미루어보아, 아무래도 땅덩어리가 넓은 동네이다보니 픽업트럭의 수요가 높은 편인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준중형/대형/소형을 합치면 픽업트럭보다 판매 대수가 높아지겠죠?

 

 

그렇다면 전체 차량의 판매 대수는 몇 대일까요?

 

해당 사이트의 'UNITED STATES MARKET TOTAL AUTOMOTIVE SALES UNITS'을 참고해보니,

2020년 미국의 차량 판매 대수는 총 14,697,837대라고 하네요.

 

픽업 트럭의 판매 대수는 총 차량 판매 대수의 20.1%에 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단편적인 Data를 가지고 리비안이 어떻느니, 테슬라가 어떻느니.. 하는게 사실상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미국 자동차 시장의 데이터를 보니 픽업트럭의 수요가 견고하니, 

리비안의 향후 성장성을 기대해볼 요량이 있겠군"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픽업 트럭 수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