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국내 시장에는 이슈가 많네요.

방금 포스팅해드렸던 엔씨소프트부터 시작해서.. 지금 소개해드릴 카카오 실적 발표도 있었구요.

 

 

심지어 어제 카카오페이의 첫 상장날이기도 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것 같네요.

 

 

카카오 3분기 실적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3분기 실적 Summary

 

 

 

 

 

매출액 : 1조 7,408억원 (전년 대비 58.2% 상승)
영업이익 : 1,682억원 (전년 대비 39.9% 상승)
당기순이익 : 8,663억원 (전년 동기 대비 496.8% 상승??)
*무슨 상승률이 이러지? 연결 기준이라 그런건가보네요,

 

 

 

이제 매출 부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부터는 카카오의 IR 자료입니다. 참고해주세요.

 

 

 

 

IR 페이지 개귀엽네요..

 

 

 

 

 

 

 

 

 

실적 요약 자료를 살펴보면, 매출액이 이번 분기에 아주 큰 폭의 성장률을 보인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중 게임부문이 아주 큰 폭의 성장률을 보였는데요.

 

QoQ 260%, YoY 208%라는 아주 괴랄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오딘' 흥행의 성과가 주요했다고 나오네요.

 

 

 

 

 

 

 

카카오의 실적이 발표된 이후, 카카오게임즈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일절 모바일 게임을 안하다보니.. 이게 어느정도의 파급력이 있는지 사실 잘 체감이 안되는데요.

실제로 '오딘'과 같은 모바일 게임이 흡입력이 있는 편인가요?

궁금하네요.

 

 

지금까지 카카오 3분기 실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