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일전에 '머지포인트' 환불 전면 중단에 대한 게시글을 포스팅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용하던 서비스여서 그런지 "속상하다",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하면서 댓글로 고민을 많이 남겨주셨는데요.

 

그래서 이리저리 자료를 뒤지던 중, 한 커뮤니티에서

소비자보호원 8월 31일까지 머지포인트 관련 피해구제신청서를 접수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들어서 공유드립니다.

 

출처 : 커뮤니티

 

*해당 정보가 확실하지는 않지만 진행해보는게 좋겠죠?

 

 

 

 

접수 방법

 

ⅰ. 1372 [한국소비자원] 전화해 간단하게 상담 후 신청서 작성 [**필수 - 해당업무를 진행해야 일련의 업무를 진행 가능]

상담원분과 통화를 마친 뒤, 2 - 30분 정도 뒤에 아래의 과정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ⅱ.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접속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www.kca.go.kr

 

 

 

ⅲ. 피해구제신청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피해구제·분쟁조정 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실텐데요. 

해당 메뉴에서 피해구제 신청을 클릭합니다.

 

 

ⅳ. '피해구제 접수 방법' - 우측 하단의 '온라인 신청' - 피해구제(기타) 신청하기 클릭

 

우측 하단에 있는 '온라인 신청' 카테고리에 있는 피해구제(기타)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3개의 카테고리(피해구제 요건 및 양식 / 피해구제 접수 방법 / 섬유·신발제품 심의 안내)

 중 '피해구제 접수 방법' 클릭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ⅴ. 휴대폰 개인 인증

 

 

ⅵ. 피해내용 작성하기

 

 

제목

 

머지머니(포인트) 사용 불가록 인한 잔여 대금 환급 요구

 

or

 

머지플러스 월구독료 사용 불가로 인한 잔여대금 환급 요구

 

제목의 경우 본인이 겪고 있는 피해상황에 알맞는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피해내용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작성했습니다.

 

 

제목 : 머지머니(포인트) 사용 불가로 인한 잔여대금 환급 요구

 

피해내용 : 신청인은 2021.5.9 티몬에서 머지포인트(331,000원)를 구입한 후, 머지포인트에서 사용하던 중,

(주)머지플러스의 일방적인 앱 사용 중지로 인해 121,710원에 해당하는 금액 피해가 발생하였으나, 해당 사안에 따른 개선 요구 받아들여지지 않음 

 

 

 

*첨부파일의 경우 아래의 내역들을 첨부하면 된다고 합니다.

 

- 머지포인트 앱의 개인정보설정화면
- 머지포인트 잔액 내역
- 판매사이트 구매 내역

 

관련된 내용 숙지하셔서, 전액은 아니더라도 일부 내용에 있어서 환불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한국소비자원을 통한 머지포인트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후에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