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최근 디즈니+에서 방영하고 있는 무빙에 대한 게시글을 자주 쓰고 있는 것 같네요.

*수요일은 무빙 / 나는솔로 등 볼거리가 많아서 행복한 하루입니다.

어제는 무빙 16화/17화가 방영이 되었는데요.

벌써 다음주면 18~20화로 무빙도 종영하게 됩니다. 아쉽네요.

 

***지금부터는 16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못 보신분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16화에는 이른바 강풀 유니버스 중, '타이밍'에 등장하는 주인공 김영탁이 잠시 등장하였는데요.

강풀유니버스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파트 - 타이밍 - 어게인 - 무빙 - 브릿지 

웹툰으로 출시된 년도까지 같이 정리해보자면,

 

아파트(2004년)

타이밍(2005년)

어게인(2009년)

무빙(2015년)

브릿지(2017년)

이고, 히든이라는 작품이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 

*원래 히든은 2019년 예정작이었으나 시나리오 집필 등으로 작가님이 많이 바빠지셨다고 하네요.

 

이 중, 타이밍이 강풀의 '초능력 유니버스'의 실질적 시작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어제 16화에서는 타이밍의 주인공 '김영탁'이 등장해 화제였습니다. 

 

타이밍에 등장하는 김영탁, 출처 : 나무위키

김영탁의 능력은 타임스토퍼 (손가락을 튕겨 시간을 멈춤)로 어제 16화에서도 그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약 1분도 안되는 짧은 시간 동안의 등장이었지만 임팩트는 꽤 강렬했던 것 같네요.

 

 

[출처 : 디즈니플러스(disney+), 무빙]

 

 

나무위키에서는 김영탁의 능력을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간을 멈추는데에는 제한시간은 없으며, 타이밍, 어게인, 무빙, 브릿지를 통틀어도 비빌 사람이 없는 최강의 사기능력

이라고 하네요.

 

만화에서는 아래처럼 묘사된다고 하네요.

 

앞으로 완결까지 3회 남은 무빙인데요.

무빙에 이어 후속작까지, 강풀유니버스가 디즈니+에 본격적으로 데뷔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디즈니+이 무빙에서 잠깐 등장한 타이밍의 주인공 김영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