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Forbes]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드디어, 워런버핏이 운용하는 버크셔해서웨이(BRK.A, BRK.B)의 옥시덴탈 페트롤리움(OXY)의 보유 지분이 20%를 넘었습니다.

대주주로서, 특정 기업 또는 종목의 지분을 20% 이상 보유시, 관계사로 편입시켜 해당 기업의 실적을 자사 실적에 포함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이를 지분법(Equity Method)라고 부르는데요.
뭐 이런 내용은 나중에 시간 내서 따로 설명하도록 하고, 오늘은 워런버핏의 옥시덴탈 지분 획득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살펴보면,

8월 4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6,681,669주의 옥시덴탈 주식을 취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건의 평균 매입 단가는 $58.47이며, 전체 가치는 $390,719,454입니다.

대략 1,310원을 적용해보면, 5,110억원 정도의 옥시덴탈 주식을 매수한 것으로 확인되네요.

이로써, 버크셔해서웨이의 옥시덴탈 지분은 20.1%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20.2%라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아마 소수점문제의 가벼운 오차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옥시덴탈에 무슨 일이? 🔥🔥 옥시덴탈(OXY) 실적 발표 요약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오늘은 AMD, 페이팔, 그리고 지금 소개할 옥시덴탈까지 굵직한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옥시덴탈 페트롤리움(OXY)의 경우에는 최근 워런버핏

seek-and-eat.tistory.com



옥시덴탈의 2분기 실적만 보더라도, 해당 기업의 실적이 버크셔의 실적에 포함될 경우, 향후 버크셔의 분기 실적이 좋아지리라.. 짐작해봅니다.

+ 참고로 CNBC에 따르면 'Here are some of Berkshire Hathaway's top holdings'
[버크셔 해서웨이가 최대 주주로 있는 종목들]
도 공유드립니다.

액티비젼 블리자드 : 9.5%
애플 : 5.7%
뱅크오브아메리카 : 12.9%
크래프트하인즈 : 26.6%
아메리칸익스프레스 : 20.2%
셰브론 : 8.1%
등등..

지금까지 워런버핏의 옥시덴탈 페트롤리움 지분 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제는 해당 이슈로 인해 옥시의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3.95%)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