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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2021년부터 흠슬라라고 불리며, 꽤나 가파른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던 HMM이 이번에도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1분기 HMM의 실적발표와 향후 주가 추이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ⅰ. HMM 1분기 실적

 

 

 

- Earnings Summary [HMM] -

 

매출(Revenue) : 4조 9,187억원

[YoY : 102.6%, QoQ : 10.7%]

 

 

매출액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컨테이너 : 4조 6,683억원

[컨테이너 : 시황 강세 지속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

 

 

- 벌크 : 2,090억원

[벌크 : 드라이벌크/유조선 시황 상승하며 전년 동기 대비 증가]

 

 

- 기타 : 414억원

 

 

영업이익(Operating incom) : 3조 1,486억원

[YoY : 208.9%↑, QoQ : 16.7%↑]
*HMM의 1분기 영업이익률 : 64%

(2021년말 기준 코스피 상장사 영업이익률은 8% 수준)

 

 

당기순이익(Net income) : 3조 1,317억원

[YoY : 1,932.8%↑, QoQ : 17.2%↑]

 

*HMM은 2020년 4분기 이후 6개 분기 연속 최대 실적 기록을 경신

 

 

 

ⅱ. 향후 주가 분석

 

 

실적은 정말 잘 나온것이 확인이 됐고, 그렇다면 향후 주가는 어떻게 될까요?

일단, 한국 시간 기준 5월 16일, HMM의 주가는 -2.89%로 하락 마감됐습니다.

 

HMM의 주가 추이 분석에 있어서 가장 주요하게 따져봐야 할 사항 중에 하나는 SCFI 컨테이너 운임지수와 장기계약입니다.

 

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컨테이너 운임지수가 2021년 1Q부터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2분기 전망(Outlook)을 살펴보면 그 기세가 조금 꺾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2분기 평균 16% 하락 전망 [Comment from 한국투자증권]

 

다만, SCFI 지수가 떨어지고 있는 모습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큰 폭을 상회할 것이라고 보는 이유는 바로 '장기 운송 계약'인데요.

*5월 부터 새로운 운임 적용받는 미주 장기계약(물량 중 25% 차지) : 기존 계약과의 운임 차이 2배 이상

 

아무래도, 미주 재계약 조정분에 의해 SCFI 하락을 일정 부분 만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ⅲ. 증권사 목표가

 

 

한국투자증권 : 38,000원

삼성증권 : 43,000원

대신증권 : 42,000원

이베스트투자증권 : 36,000원

 

 

16일자로 리포트를 낸 증권사의 HMM목표가입니다.

지금까지 HMM의 1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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