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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구두구!

 


2번의 시도 끝에 겨우겨우 구글 애드센스의 삼엄한(?) 검열을 뚫어낸지도 어언 2주가 다되어가는데요.

 

그러던 중,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뭔지 모를 '경고성 메일'을 한 통 받게됐습니다.

 

 

 

 

 

제목은 "조치필요 :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였는데요.

 

 

 

 

 

 

 

 


"어? 이게 뭐지?' 싶어서 이것 저것 만지던 도중, 괜스레 잘못만졌다가는 큰일 날 것 같아서, 고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메일은 애드센스 수익금이 $10가 넘어가면 자동으로 구글에서 송신하는 메일입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메일의 의미와 조치 방법을 공유드리오니, 참고해주세요.


▷ 메일의 의미 ◁

 

 

해당 이메일은 "핀(PIN) 번호를 애드센스 계정에 입력한 주소로 보내드렸으니, 수령 후 입력해주세요" 를 의미합니다.

해당 메일을 인지만 하면 된다는 말이고, 특별하게 조치를 취할 것은 없다. 라는 겁니다. 즉, PIN 번호가 게재된 우편물을 수령받기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PIN은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이며, PIN번호를 등록해야 누적 수익금 $100을 넘어갔을때, 본인의 계좌로 입금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주의!

 

코로나로 인해 우편물 발송이 조금 지연될 수 있어, 3주에서 4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하니, 그 기간 중, 우편물을 수령받을 주소가 변경이 될 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주소지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주소지 변경 같은 경우, 

 

 

 

 

 

 

 

 

*상단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는 PIN번호 입력시 자동으로 사라짐

 

 

 

 

 

 


애드센스 → 지급 → 설정관리
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혹은,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령한 메일 본문 중, '수취인 주소를 변경'을 클릭한 후 변경하면 됩니다.
*우편물 발송 이후, 4개월 이내에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일을 수신한 지 2개월 정도가 지난 시점에도 우편물을 수신하지 못하셨다면, 재발송을 요청하는게 좋습니다.

 

 

 

 

 

 

해당 프로세스는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 PIN 입력의 'PIN 다시 보내기'로 처리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누적 수익금을 10달러를 넘어섰네요.
얼른 100달러를 넘어서면 좋겠습니다!

 

 



 

 


도움주신 블로그 방문자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구독자 분들 10.... 10점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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