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미국 주식과 더불어 가상화폐 전반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요.

 

오늘은 업비트 모바일에서 꽤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바로, 스탑 로스(Stop Loss)인데요.

 

스탑 로스 기능은 웬만한 주식 HTS, MTS에는 모두 내재되어있는 기능 중 하나로, 손실제한주문으로 불리곤 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혹은 설정하는 가격 또는 손실 비율에 도달할 경우 자동적으로 매도 주문이 발생하게 되는 기능인데요.

 

*정말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이지만,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할 경우 반등의 기회를 놓칠 수 있기도 합니다. 혹은 급락으로 인해 매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도 '일부' 존재합니다.

 

자, 이제 모바일 업비트에서 어떤 식으로 스탑 로스를 지정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일단 매수를 체결해야겠죠?
저는 대략 지지선으로 보이는 35,730원에 지정가 매수를 걸어놨습니다.

주가가 이 평단으로 떨어지면 매수가 되겠죠?

(매수가 됐다고 가정하고) 저는 35,730의 5% 아래로 떨어지는것을 원하지 않으니 대략 계산을 해볼게요.

 

35,730 * 0.95 = 33,943

대략 33,940원에 스탑로스를 실행해보겠습니다. 

 

 

 

 

 

 

 

 

 

 

'매도' 버튼을 누른 뒤, '예약, 지정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감시가격'과 '매도가격'이 보이실텐데요.

 

'감시가격'이란, 설정하는 '값'에 시세가 도달하면 '매도가격'으로 매도해 달라.

예를 들어볼까요? 

 

이더리움클래식의 '감시 가격'을 33,940원 으로 설정하고, '매도 가격'을 이보다 조금 더 낮은 가격으로 설정합니다.

*'매도 가격'을 '감시 가격' 보다 하향해서 설정하는 이유는, 암호화폐 특성상 주가가 급락(하락 돌파)을 하는 경우가 더럿 발생해, 감시 가격을 뛰어 넘어 하락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거래량이 적은 종목일수록 호가가 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매도가격을 낮게 설정해야 원하는 가격에 안전하게(?) 매도가 실행될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예약 매수' 기능도 같은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지만, 크게 활용되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럼 안녕!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