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카카오페이의 3개월 보호예수물량 해제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최근 국내 증시가 본격 약세장으로 진입하면서, 지난 한해 증시 랠리를 이끌었던 카카오 그룹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요.

 

 

특히, 오늘 3개월 보호예수물량이 풀리는 카카오페이의 경우, 52주 고점 대비 -43% 가량 주가가 빠졌습니다.

*종가 기준

 

 

 

 

 

 

 

이번 카카오페이의 3개월 의무보호약정이 해제 되는 물량은 전체 발행 주식 수의 1.68%수준이며,

기관투자자의 약정 물량이었던 935만주 중, 약 23.8%에 해당하는 물량입니다.

 

 

기관투자자의 의무보유확약 기간별 물량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 한 번 더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지난 12월 3일, 카카오페이에 대한 기관 1개월 보호예수물량이 해제되기 전 3거래일간 주가가 10%이상 떨어지기도

했던 만큼, 주주들에게는 악재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최근 5영업일간 카카오페이에 대한 공매도 거래대금이 얼마나 늘어났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 기준은 1월 24일부터 1월 28일까지입니다.

 

 

 

 

 

 

 

1월 27일경 공매도 거래대금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순 수치상으로만 봐도 전일(26일) 대비 3배에 가깝게 공매도 거래대금이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거래대금도 같이 늘어났지만.. 공매도 거래대금의 절대적 비중이 큰 폭으로 늘어난건 사실입니다.

 

 

다행스럽게도, 한국장이 연휴일때, 미국장의 흐름이 나쁘지 않았기에,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을 따라간다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주주분들꼐서도 적극 시장에 대응해나가시는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의 보호예수물량(3개월) 해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