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지난 한 주, 글로벌 증시는 ㄹㅇ로 '블랙프라이데이'를 직통으로 맞아버렸습니다.

Nu인지.. 오미크론인지 뭔지 하는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졌는데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준으로는 근 50년만에 최대 낙폭이라고 하네요.

 

 

 

 

 

 

뉴욕증시, 오미크론 공포에 폭락…1950년 후 낙폭 가장 커

[서울=뉴시스] 임종명 기자 = 미국 뉴욕증시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공포로 급락했다

www.newsis.com

 

 

 

일요일 주말 기준으로, 현재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등지에서도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두 번째 전염병 파동'이 도래하는거 아니냐는 걱정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큰거 한 방 더 온다!"

 

 

 

어쨌든, 한 주간 한국인이 많이 순매수한 해외 주식 상위 10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날짜 기준 : 11월 22일 - 11월 26일
시장 기준 : 해외 전체 시장
매매 기준 : 순매수 (외국인)
출처 : 증권예탁결제원

 

 

 

 

 

 

 

1위는 테슬라(TSLA)입니다.

 

금요일 주식 장에서는 어쩔수 없이 약세를 보였지만, 한 주간 전기차 관련 테슬라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의

주가 급락세가 이어질 때만 하더라도 주가 방어가 잘 됐던 종목 중 하나입니다.

 

1,000슬라는 곧 죽어도 지키는..ㅋㅋ

 

 

2위는 엔비디아(NVDA)입니다.

 

현재 미국 증시에서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로, 메타버스 대장주로 분류되는 엔비디아입니다.

 

 

3위는 루시드(LCID), 4위는 리비안(RIVN), 5위는 IONQ(IONQ)

근 한 달간 많은 '서학개미' 분들의 밤잠을 뒤척이게 했던 종목들입니다.

 

지난 금요일을 기준으로 IONQ는 7% 정도의 주가가 하락하며, 세 종목 중 가장 큰 주가 하락세를 보여줬습니다.

 

 

6위는 마이크로소프트(MSFT)

 

 

7위는 로블록스(RBLX)

 

10위권에 랭크되어있는 종목들만 보더라도, 현재 미국 주식 시장은 '전기차', '메타버스' 정도로 양분되어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8위는 LABU(Direxion Daily S&P Biotech Bull 3X Shares ETF)

 

해당 종목은 SOXL, FNGU, TQQQ와 같이 특정 섹터의 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ETF인데요.

Direxion Daily S&P Biotech Bull 3X Shares ETF의 이름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미국 바이오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변동성이 심한 '바이오' 섹터에.. 삼자오 3배 상품이라.. 머리가 어질어질합니다.

 

 

9위는 META(Roundhill Ball Metaverse ETF)입니다.

메타버스ETF로 현재 국내 주식 투자자분들에게 회자가 많이 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10위는 SOXL(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Shares)

 

 

지금까지 한국인이 한 주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주식 상위 10개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