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Weekend_Buy_Sell 은 ARK에서 전달받는 Trading 메일 일주일치를 취합해 Buy/Sell을 확인하고, 특이사항 여부 정도를 같이 알아보는 Category입니다.

 

일단, 표를 한 번 살펴볼까요?

먼저, 2월 22일 - 26일 ARK ETF의 BUY TOP 30 입니다. 

테슬라, 스퀘어, TDOC을 가장 많이 매수하였습니다. (이건 매수 - 매도의 '순매수'를 의미하는건 아닙니다)

다음은 SELL입니다.

 

애플, TSM이 상위 2위에 올라와있습니다. 

특히, 애플, 아마존, 구글과 같은 빅테크의 비중을 줄이기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만 살펴봐서는 사실, 어떤 큰 흐름의 변화가 있었는지를 체크하기 쉽지 않습니다.

계속 꾸준하게 글 작성할테니, BIG WAVE의 단초를 한 번 같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3월에도 미국 증시에서 가장 눈 여겨 봐야할 이슈는, 인플레이션 그리고 미국채 금리일것입니다.

증시 역시 가파른 금리 상승 이후, 어느정도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인플레이션을 어느정도까지 유의해야되는걸까? 에 대한 어느정도의 답을 담고 있는 기사입니다.

참고해주세요.

 

 

美 국채금리와 증시의 '시소게임'시작…'가짜 인플레'에 시장 출렁?

국채 금리와 증시의 줄다리기가 시작됐다. 인플레이션 우려 속 국채 금리의 급등이 증시를 끌어내리면서 투자자의 불안감도 고조되고 있다. 중앙은행의 변심이 ‘긴축 발작’으로 이어질 수도

n.news.naver.com

출처 : n.news.naver.com/mnews/article/025/0003080982?sid=101&lfrom=kakao

 

이와 더불어, 26일 미국 증시의 2월 마지막 장에서는 다우 존스(전통적인 컨택주들로 이뤄짐, EX - COCA) 지수가 급격하게 하락했는데요.

 

 

Dow drops more than 460 points to end losing week on rate fears

The weakness came even after the personal consumption expenditures price index that the Federal Reserve watches indicated subdued inflation in January.

www.cnbc.com

출처 : www.cnbc.com/2021/02/25/stock-market-open-to-close-news.html?__source=androidappshare

 

적절한 배당을 주는 전통적인 '배당주'이자 '가치주' 종목들로 편입의 대부분을 구축하고 있는 DOW JONES지수가 다가올 인플레이션, 미국채 금리 상승에 따른 수혜주로 회귀할 것이다 라는 시장의 예상을 뒤엎었는데요.

2월 장은 도저히 알다가도 모를 일들로 가득찼었던 것 같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성장주 / 가치주의 주가를 %로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코로나 이후 브레이크 없이 상승하던 가치주 대비 성장주의 Valuation에 살짝 브레이크가 걸리기 시작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저 그래프가 One-way로 하방할지, 아니면 저점을 다지고 다시금 올라갈지는 지켜봐야되겠습니다.

 

 

 

 

2월 한 달 마지막 F/G INDEX는 50 아래로 떨어지며, 공포 쪽으로 그 방향을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게 큰 공포는 아니라는걸 미국 주식을 꾸준히 접하셨던 분들은 아실겁니다.

 

 

위의 그래프는 금융 투자자와 금융기관들의 투자 위험이 높아질 때 크게 상승하는 '세인트 루이스 금융 스트레스 지수'인데요. 이 수치만 보면 지금의 시장은 잔잔하게 잔물결정도가 일고 있구나라고 해석할수도 있겠네요.

뭐..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아무튼, 연휴 모두 잘 보내시고, 3월장에도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