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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이유 중 하나인, 애드센스 수익 감소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참고해보고, 따라서 해봤지만 가장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은 몇가지가 안되다보니,

번거롭게 저 같은 시행절차를 겪지 않으시길 바라는 마음에 공유드립니다.

 

 

 

Table of Contents

 

 

1. CPC 감소 확인

 

 

 

 

 

애드센스의 실적 보고서에 들어가 수치를 지난 일주일과 비교/확인해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지난주와 비교해 -50% 가까울 정도로 상당히 큰 폭의 감소세가 있었던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필자는 하루에 평균 1~2회, 많으면 3~4회까지도 글을 업로드 할 정도로 헤비하게 활동중이며 그 수가 줄거나 하지 않았음

 

 

2. CPC(Cost-per-Click) 높이기

 

 

CPC를 높이는,

즉 Cost-per-Click(클릭당 단가)를 높이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낮은 단가의 광고를 하나하나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광고 차단은 어디서 하나요?"

 

 

 

위의 화면은

 

 

구글 애드센스 → 좌측 메뉴의 '보고서' → 하단의 '광고네트워크' → 노출 RPM 오름차순 정리

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RPM'이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말하길,  노출 RPM =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이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정확하게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노출RPM'이 낮은 광고들을 차단하러 가보겟습니다.

 

 

3. 노출 RPM 낮은 광고 차단하기

 

 

 

 

해당 화면은

 

 

구글 애드센스  → 좌측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광고 네트워크'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1. 위의 낮은 노출 RPM 네트워크 중, 차단하고 싶은 네트워크를 복사 + 붙여넣기해서 ① 에 입력
2. 검색
3. 해당 네트워크 검색해 확인 후, 차단

 

 

 

해당 프로세스를 진행하는데 있어, 조금 귀차니즘.. 같은게 발생할 순 있지만,

해당 작업 후에 확실히 수익 개선의 모습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데요.

 

 

4. 구글 애드센스 → 차단관리 → 모든 사이트 → 일반 카테고리를 클릭

 

 

하면,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수입비중(%)라고 나온 부분을 위와 마찬가지로 오름차순 정렬 후, 낮은 순대로 광고를 차단시키는 방법입니다.

 

 

대략 1% 미만의 수입 비중을 달성한 곳은 차단해놨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수입 감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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