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로빈후드입니다.

 

 

지난 한 주는 FOMC 의사록, 그리고 제임스 불러드 연은 총재의 기준금리 관련한 강경 발언 등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휘청였던 한 주입니다.

 

 

이번 주에는 CPI(소비자물가지수), PPI(생산자물가지수) 발표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시장 예측치를 벗어날 정도로 큰 폭의 물가 상승률이 나오게 된다면, 5월 FOMC의 빅스텝(거의 확정) 이후

추가 금리 인상에 대한 시장의 불안감이 더 커져 변동성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CPI는 한국 시간 기준 화요일 저녁에 발표 예정

 

 

힘들었던 시장 환경속에서도 한 주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미국주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인 미국주식 순매수 상위 종목

날짜 기준 : 4월 4일 - 4월 8일
시장 기준 : 해외 전체 시장
매매 기준 : 순매수 (외국인)
출처 : 증권예탁결제원

 

 

 

 

 

1위는 SOXL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Shares)

 

 

 

 

 

 

최근 5일간 주가가 큰 폭으로 빠지면서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평균 순매수 금액 대비 아주 큰 금액이 유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매수 상위 2위 종목 대비 6배 이상 금액 유입

 


2위는 엔비디아 (NVDA)

 

 

3위는 AMD (Advanced Micro Devices)

 

 

2위와 3위 모두 1위인 SOXL과 유사한 의미로 자금이 순유입된것으로 보입니다.

*각각 한 주간 -13%, 8% 이상 주가 하락

 


4위는 리비안 (RIVN)

 


5위는 VCSH (Vanguard Short-Term Corporate Bond ETF)

 

 

뱅가드에서 운용하는 채권형 ETF로, 만기 1~5년(평균 2~3년) 사이의 단기 회사채에 투자하는 채권형 ETF

상대적으로 장기채 대비 기대수익률은 낮지만, 만기가 짧아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는 경우에 안전자산으로 평가받습니다.

 

 

관련 내용을 제가 주절주절 말씀드리기보다는, 잘 설명된 기사를 첨부드리는게 나을 것 같아 아래의 기사를 첨부드립니다.

 

 

 

美 채권시장, 42년 만에 최악의 분기…단기금리 3%까지 오를까 - 연합인포맥스

*그림1*미국채 10년물(파랑)과 2년물(빨강) 수익률 추이(출처:연합인포맥스)(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미국 채권시장이 40여 년 만에 최악의 모습으로 분기를 마무리했다. 큰 폭의 하락을

news.einfomax.co.kr

 


6위는 트위터 (TWTR)

 

 

최근 일론머스크와 함께 화재의 중심에 올라선 트위터입니다.

 

 

 

최근 일론머스크의 트윗은 죄다 '트위터' 관련 내용으로 도배가 되고 있는..

 


7위는 BOTZ (Global X Robotics and Artificial Intelligence ETF)

 


8위는 루시드모터스 (LCID)

 


9위는 스타벅스 (SBUX)

 


10위는 아이온큐 (IONQ)

 

 

지금까지 한 주간 한국인이 많이 순매수한 미국주식 상위 10개 종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감사합니다.

반응형

BELATED ARTICLES

more
loading